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

꿈과 슬기를 키우는 으뜸인 춘천계성학교

교육활동

과정별 교육과정

메인페이지 교육활동 과정별 교육과정


과정별 교육과정

과정별 교육목표

가. 초등학교 과정

초등학교 교육은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둔다.

  1. 1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며, 풍부한 학습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운다.
  2. 2학습과 생활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기초(기본) 능력을 기르고, 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력을 키운다.
  3. 3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기고 자연과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심성을 기른다.
  4. 4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5. 5적합한 의사소통 양식의 활용을 통하여 기초적인 언어 수행 능력을 기른다.

나. 중학교 과정

중학교 교육은 초등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 민주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둔다.

  1. 1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바탕으로 자아 존중감을 기르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통해 적극적으로 삶의 방향과 진로를 탐색한다.
  2. 2학습과 생활에 필요한 기본(기초) 능력 및 문제 해결력을 바탕으로,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른다.
  3. 3자신을 둘러싼 세계에서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우리나라와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기른다.
  4. 4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타인을 존중하고 서로 소통하는 민주 시민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5. 5잔존 청력과 언어수행 능력의 향상을 통하여 장애를 극복 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다. 고등학교 과정

고등학교 교육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1. 1성숙한 자아의식과 바른 품성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지식과 기능을 익히며 평생학습의 기본 능력을 기른다.
  2. 2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
  3. 3인문·사회·과학기술 소양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4. 4국가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5. 5잔존 청력의 활용과 의사소통 능력의 신장을 통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보람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른다.
맨위로 가기